성형외과정보사이트

 

 

 

        

  

  회원 : 0 명 / 손님 : 217 명  

 

 

 

 

arrow 기본사항
성형 왜?
수술 전
수술 중
수술 후
F. A. Q
미인은?
arrow 중요사항
상 담 실
성형포럼
추천의원
arrow 얼굴성형
코 성형
눈 성형
입 성형
주름 제거
흉터 제거
피부 교정
윤곽 교정
arrow 신체성형
복부 비만
유방 교정
피부 교정
액취 증세
하지 정맥
arrow 모발성형
교 정
포 럼
제 모
arrow HOME
성형 home
medcity home

 

 

 

▒  성형외과 정보 (Plastic Surgery) 사이트

 

HOME성형 외과 정보 home주름제거

  주름 제거 

젊었을 때의 아름답고 생기있는 모습을 변함없이 영원토록 간직할 수는 없는 것입니다. 조직학적으로 만 18세가 지나면 조직들은 노화현상에 따라 서서히 노쇠해진다고 하니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노화현상은 중력이 미치는 방향에 따라, 안면조직의 구성요소들이 하방으로 쳐지게 되고, 자주 사용하는 얼굴 근육들의 영향에 따라 피부에 주름살이 깊게 패이게 됨으로써 나타나게 됩니다. (깊게 패인 이마의 주름살, 양 미간 사이의 수직주름, 쳐져내린 눈썹의 양쪽꼬리, 쳐져 내려서 덮여버린 쌍꺼풀, 눈아래 꼬리의 잔주름과 수북하게 생긴 지방주머니, 쳐져내린 코뿌리,깊게패인 입가의 주름,쳐져내린 볼의 지방주머니, 턱양쪽의 쳐져내린 피부, 목주변의 쳐져내린 살과 지방 때문에 생긴 이중턱)등이 노화 현상에 의하여 생긴 모습일 것입니다.

   

어떻게 생각하면 이러한 노화현상은 자연스러운 것이며, 남성들에게는 관록의 표현일 수도 있겠지만, 젊음과 아름다움을 잃지 않으려는 여성들과, 활동이 왕성한 남성들에게는 적지않은 고민거리가 아닐 수 없습니다. 

더구나 자신의 나이보다도 더 늙어 보인다면, 수술적 방법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임상적으로는 약 30세 전후에 쌍꺼풀 수술이나, 눈아래꺼풀의 쳐진주름과 지방주머니를 제거하기 위한 수술을 받기 시작하여, 40~50세 정도의 나이에 이르면, 이마와 안면, 목등의 주름을 제거하기 위한 제추술을 필요로 하게 됩니다.

과거에는 비의료인들이나, 비전문의들에 의해서 바람주사라고하는 일종의 파라핀,실리콘과 같은 물질을 주사로 투입하여 일시적으로 주름살이 없어지고, 살도 통통하게 보이는 시술이 성행되었었고, 요즘에도 이러한 시술을 받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러한 시술을 받게 되면, 비용도 저렴하고 효과도 금방 나타나는 것 같지만, 일정시간이 지나고나면, 피부가 딱딱하게 굳는다거나, 피부 및 조직의 괴사(썩어들어가는 현상)등, 정상적인 상태로는 도저히 되돌릴 수 없는 상당히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하게 되므로, 절대로 하여서는 않되는 것입니다. 
 







눈가의 주름은 웃을 때 생기는 주름 즉, 눈가를 당겨주는 근육의 반복운동에 의해 생기는 것이다. 그러므로 수술 방법은 귀 안쪽 머리속 피부에서 귀 앞쪽 비부까지를 절개하여 주름이 잡힌 근육과 피부를 팽팽하게 잡아 당기고 늘어진 피부를 잘라내고 봉합하는 것이다. 아울러 얼굴의 다른 부위도 교정한다. 근육이나 피부를 많이 잡아 당길수록 눈가 피부가 팽팽해지지만 너무 욕심을 부려 무리하게 잡아 당기면 눈꼬리가 올라가는 수도 있으므로 자연스럽게 당기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일단 주름이 깊게 잡힌 눈보다는 주름이 적당히 잡혔을 때 하는 것이 수술 효과가 훨씬 좋다는 것이다. 깊은 주름을 한꺼번에 많이 펴는 것이 효과가 좋다고 여길지도 모르지만 일단 주름이 깊어지면 피부를 바싹 당겨도 주름 자국이 잘 없어지지 않는다. 그러나 주름이 적당히 잡혔을 때는 눈가의 주름을 만드는 인륜근을 적당히 짜른후 팽팽하게 당겨 새로운 위치에 고정하여 주면 주름을 완화할 수 있다.  ( 자료: http://www.medcity.com )

최근에는 특수 CO2 레이저로 주름살을 제거하는 방법이 있다. 이 방법은 고출력의 CO2 레이저 광선을 아주 짧은 간격으로 조사하므로 화상을 입히지 않아 상처가 전혀 생기지 않는다. 그러나 2-3개월 동안 피부가 벌겋게 되거나 착색이 되는 수가 있으므로 자외선 차단을 잘해 주어야 한다. 눈가의 깊은 주름은 아테콜이라는 물질을 주입하여 교정하기도 한다. 이 주사의 효과도 대략 3개월정도 후에 나타난다. 그러나 이거 노가거의 콜라겐과 달리 오래 지속적이다.

쌍꺼풀이 없이 늘어진 주름만 없애기를 원하는 사람도 많다. 나이가 들어 눈꺼풀이 늘어지는 것 뿐 아니라 눈썹도 점점 내려오게 된다. 그런데 눈썹을 들어 올리는 근육이 눈썹 바깥쪽 1/3이 더욱 많이 쳐지게 되어 눈이 삼각형으로 찌그러지게 된다. 그러므로 눈썹이 많이 내려와 있을 경우에는 내려온 눈썹을 제 위치로 끌어 올리고 윗눈꺼풀 쳐진 부분에 대한 수술을 해야 한다. ( 자료: http://www.medcity.com )

윗눈꺼풀 주름제거 수술은 늘어진 피부만 제거하는 방법과 쌍꺼풀을 만들면서 늘어진 부분을 제거하는 방법 두가지가 있다. 늘어진 부분만 제거하는 수술은 눈의 모양에 큰 변화를 주지 않으면서 눈의 인상만 젊어 보이고 수술 후 2주 정도만 지나도 부기가 거의 빠져 자연스러워지므로 수술한 것을 남에게 알리기 싫어하는 사람의 경우에 적합하다. 특히 눈꺼풀이 두터운 경우 윗눈꺼풀에 가로 주름 뿐 아니라 세로 주름도 많은 경우, 눈썹이 쳐졌지만눈썹을 들어올리기를 원하지 않는 경우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한편, 쌍꺼풀을 만들면서 주름을 없앨 수도 있다. 늘어진 피부를 잘라내면서 쌍꺼풀을 만들면 눈의 인상이 크게 달라진다. 더구나 쌍꺼풀 수술의 부기가지 겹쳐 눈이 많이 붓는데 부기가 가라 앉을 때까지 눈모양은 어색하다. 간혹 눈썹이 쳐졌는데도 눈썹은 그냥 두고 쌍꺼풀을 만들면서 눈의 주름을 없애기를 원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식으로 수술을 하면 눈이 더 보기 싫어진다. 그러므로 쌍꺼풀 기구로 주름을 잡아 보아 쌍꺼풀 선이 예부게 접혀질 때문 쌍꺼풀을 만들면서 주름을 없애는 것이 좋다.

나이가 들어 눈 아래 피부가 불룩해 지는 것은 안구를 싸고 있는 지방, 그 지방을 눌러 주는 근장이 늘어나서 지방이 돌출되기 때문이다. 선천적으로 남보다 눈 아이 부분이 통통하다면 눈꺼풀을 사고 있는 안륜근도 과잉발달되어 있는 것이므로 적당량의 근육을 절제하여 교정할 수있다. 그러나 눈아래 주름제거는 주름제거 수술 중 그 효과가 가장 좋고 세월이 지나면서 흉터도 거의 눈에 띠지 않는다. 수술 방법은 아래 속눈썹선을 따라 피부를 절개한 뒤 불룩하게 늘어진 지방을 판판하게 잘라낸 뒤 근육과 피부를 팽팽하게 잡아 당겨서 나머지 부분을 잘라내고 봉합한다. 이 때 눈 옆의 엷은 주름을 일부 제거할 수 있다. 그러나 피부나 지방을 너무 많이 자라낼 경우 눈꺼풀이 뒤집힐 수도 있으므로 자연스럽게 잘라내는 것이 중요하다.  ( 자료: http://www.medcity.com )

수술 직후에는 국소마취제와 부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눈꺼풀이 뒤집어 지는 수도 있지만 수주일이 지나면 보통 정상으로 돌아온다. 또 조금 지나치게 피부를 자라냈다 해도 6개월 정도가 지나면 거의 정상으로 돌아오게 된다. 이 기간이 지나도 눈꺼풀이 눈동자와 떨어지면 아래눈꺼풀을 단축시키는 재수술을 하면 교정이 된다. . 

이마의 가로 주름은 이마 피부와 근육이 늘어지면서 생기는 것이므로 주름을 없애려면 귀 위부터 머리속을 지나 반대족 귀 위쪽까지의 피부를 절개한 뒤 주름 잡힌 이마의 근육을 당겨 펴고 피부도 당긴 뒤 여분을 잘라내고 봉합해 준다. 꽤 엷게 흉터가 남지만 머리속으로 감춰지기 때문에 보이지는 않는다. 
눈썹 사이에 생기는 세로 주름은 눈썹 사이를 찡그리는 근육의 반복 운동으로 생기는 것이므로 눈썹을 찡그리게 하는 근육을 박리하여 0.5cm정도 잘라낸다. 세로 선이 깊은 사람은 근육을 잘라내어 주름진 부분이 약간 꺼져 있는 듯이 보일 수 있다. 이런 경우에는 꺼진 부분 지방이나 근막을 채워 판판하게 올려 준다. 간혹 눈썹 사이를 찡그리는 근육의 힘이 지나치게 강해 조금만 눈을 움직여도 눈썹 사이의 주름이 심하게 잡힐 뿐 아니라 코뿌리 부위에 가로 주름이 있는 경우도 있다. 이런 경우에는 눈썹 사이의 근육을 잘라버리고 코뿌리 부위의 근육을 절단하여 근육이 주름을 만들지 못하도록 차단해 버린다. 
얼굴의 다른 근육과 달리 눈썹 사이에 세로 주름을 잡히게 하는 근육은 별다른 기능이 없으므로 움직이지 않더라도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 최근에는 머리 속에 긴 흉터를 남기지 않기 위해 내시경을 이용하여 수술하므로 흉터는 별문제가 되지 않는다. 그러나 이마의 깊은 주름이 완화되면 어느 정도 남으므로 이때는 아테콜이라는 물질을 주입해 주기도 한다. 어쨌든 가능한 한 이마를 찡그리는 습관을 줄이는 것이 수술 효과를 오래 가게 만드는 비결이므로 표정을 고치는 것이 좋다. 

뺨의 주름을 없애려면 귀위에서 귀를 돌아 귀 뒤로 들어가 뒤통수 쪽의 머리 속을 절개하여 근육과 피부를 팽팽하게 당긴 뒤 봉합하는 방법을 이용한다. 이 수술을 받을 때 확인하여야 할 것이 피부 아래 근막층을 어느 부분부터 당겨주는가 하는 것이다. 요즘은 일부 병원에서는 피부층만 당겨 수술하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이렇게 수술하면 피부가 다시 쉽게 늘어져 2-3년후면 다시 주름이 생기기 시작한다.

그러나 근막층을 당겨주면 대개 5년 정도 지나야 주름이 잡히기 시작한다. 그러므로 얼굴의 주름을 펼 때는 반드시 피부층 뿐 아니라 근막도 같이 당겨 펴주어야 한다. 근막을 당겨주려면 피부층과 근막을 각각 따로 분리해야 하는데 코쪽으로 가까이 갈수록 주름이 없어지는 효과가 점점 좋아진다. 또 뺨에 살이 없어서 특히 광대뼈 아래쪽 뺨이 심하게 꺼지고 뺨의 피부가 늘어진 경우에는 입안으로 광대뼈 아래 빰이 들어간 부분을 부풀려주는 인조뼈를 넣는 것이 효과적이다. 
어쨌든 뺨의 주름을 없앨 때는 의사의 경력을 잘 살피고 상당하실 때, 어느 위치까지 근막과 피부를 분리시키는가를 정확히 물어보신 뒤 수술 받는 것이 필요하다. 

과거에는 입술의 세로주름에 콜라겐 같은 물질을 주사하여 골을 메꾸거나 기계적 박피술로 피부를 갈아내는 방법을 썼으나 그다지 만족스럽지 못했다. 그러나 최근에는 고출력의 특수 CO2 레이저로 이 세로 주름을 없애는데 대부분의 환자들이 만족할 만큼 효과가 좋다. 

대개 턱과 목의 주름은 같이 수술을 하게 되는데 턱이 늘어지면 목이 더 짧아보이고 주름이 많아 보이기 때문이다. 수술 방법은 귀 뒤에서 약 2-3cm의 절개를 가해 목의 가운데 쪽으로 박리하고 늘어진 지방을 흡입해 낸다. 그 다음 턱 한가운데 아래쪽 목에 절개를 가해 턱바로 아래 이중턱을 만드는 지방을 뽑아낸다. 
마지막으로 턱 가운데 세로 주름을 만드는 목의 근막을 일부 잘라주고 근막을 봉합한 후 일부의 실을 귀뒤에 당겨 마치 코르셋으로 허리를 조이듯이 목의 근막을 조여 귀 뒤쪽 근막에 고정하여 준다. 실밥도 수술 후 약 1주일 정도에서 뽑아 주는데 흉터는 별로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 자료: http://www.medcity.com )

   

손의 주름을 펴는 것은 얼굴의 주름을 펴는 것과는 좀 다르다. 이론상으로는 주름진 피부와 근육을 팽팽하게 잡아 당긴 뒤 여분의 피부를 잘라내고 봉합하면 되지만 손등과 손바닥 피부의 색깔과 질감이 눈에 띠게 달라 봉합선이 두드러지므로 잘 하지 않는다. 
대부분 손등에 지방을 이식해 주는 방법을 주름을 펴는데 손은 지방이 이식되면 도톰해지고 팽팽해져서 주름이 많이 없어지게 된다. 이방을 이식하는 방법은 허벅지나 배 등 지방이 많은 곳에서 지방을 뽑아 내 손등에 주사하는 것이다. 지방은 이식된 후 일부가 흡수되므로 필요에 따라서는 2-3회 계속 넣어 줄 필요가 있지만 체내 물질이므로 부작용이 없어 안전하고 반복할 수 있다
 
 
-잔주름없이 탱탱하게 젊음을 되찾는다-
왕년의 스타들이 어쩌다 TV에 나오면 하나같이 하는 말이 있다. "XX도 많이 늙었네"라는 말이다. 그러면서 자신의 주름도 다시 한번 살피게 된다. 30대 이후가 되면 누구나 얼굴의 주름을 보며 시름에 젖는다. 그러나 노화는 누구에게나 찾아온다. 피부에 누적되는 자외선의 영향, 피부의 퇴행성 변화는 피부 탄력을 잃게 하고, 피부 처짐을 유발시킨다.

얼굴 주름에 대처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 열심히 피부 마사지를 하는 것이 하나의 방법이다. 그러나 마사지만으로 피부 노화의 진행 속도를 늦추기에는 역부족이다. 주름살 제거술을 받으면 효과적으로 젊음을 되찾을 수 있다. 최근에는 내시경 수술이 도입되어 수술 흉터를 최소화하면서 주름진 이마, 눈가, 입가, 목 등을 올리고 당겨준다.

안면부에서 윗눈꺼풀 부위의 처짐은 피부 노화 현상이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곳이다. 눈꺼풀의 처짐 현상은 눈꼬리 부분이 극심한데 눈썹의 처짐과 더불어 우울한 인상을 주게 된다. 이 경우 관자놀이 쪽엔 리프팅하는 수술을 해준다. 미간 사이의 세로로 간 주름은 상대방에게 사나운 인상을 줄 수 있다. 이러한 경우도 내시경 수술로 주름을 완화시킬 수 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탄산 가스 레이저를 잔주름 부위에 자극하는 것이다. 탄산 가스 레이저가 피부 표층을 증발시킴으로서 잔주름, 흉터 등을 개선시키는 것이다. 동시에 피부 속에 존재하는 콜라겐이라는 단백질의 수축작용을 도모해 치료 부위에 탄력을 주기도 한다. 

눈밑에 지방이 끼어 볼록하게 튀어나온 사람이 있다. 흔히 말하는 부분이 두꺼운 것이다. 이런 눈을 피곤한 눈(Fatigue eye)이라고도 부른다. 최근 탤런트 C양이 이 부분을 제거했다 하여 화제를 모았다. 환자의 눈꺼풀 안쪽 점막을 1cm 정도 레이저로 제거한 뒤 지방을 뽑아내는 시술이다. 수술 시간 20분, 수술 당일 세수나 화장을 할 수 있다고 한다.

자료제공/강남제일병원성형외과/네오 성형외과/한동균성형외과

 

응급 처치

 

5분!   환자의 심장이 멎은뒤 사망까지...  

 

 

 

medcity 광고안내
medcity 등록 광고안내

캐나다비타민하우스
캐나다비타민하우스 건강 의료 종합쇼핑몰
건강 의료 종합쇼핑몰 남상천 경락약침
약침~남상천 경락약침 정철한의원
---- 정철 한의원 ----

 

간 특집

아토피 특집

비만 다이어트

비염 특집

당뇨병 특집

관절염 특집

여드름 특집

 

 

 

 

 

 


▒  정보 더 필요하세요?

 

 

 

 

 

 

약침의 원류 남상천 선생의 면역약침학,면역약침학임상편 판매합니다.

건강정보는 메드시티와 함께!   메드시티를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응급처치
 메드시티 응급

 
질병찾기
 메드시티 질병
 
여성건강
 메드시티  여성
 
건강상담
 메드시티 상담
 
한방건강
 메드시티 한방
 
참고자료
 메드시티 포럼

 

 

 

 

 

 

 

 

이 사이트의 내용을 medcity.com의 허락없이 임의로 사용 할 수 없으며,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의료 상식은 진료를 대신할 수 없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메드시티콤특징   |  광고안내   |   언론보도   |   제휴안내   |   Contact Us
Copyright(c)1998-2008   www.medcity.com All rights reserved.    메일